키크론C1 레트로 기계식 유선 키보드
키크론C1 텐키리스 유선
풀사이즈 키패드가 아닌 넘버 키패드가 빠진 제품으로 키보드의 80% 사용한 87키 배열 키보드입니다. 넘버 키패드가 빠지다 보니 공간 자치도 덜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데스크 인테리어가 되기도 하는 키보드 배열입니다. 맥북과 같은 노트북과 텐키리스 키보드 배열에 적응하다 보니 숫자를 누를 때 상단 번호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는 부분들이 많아 큰 불편함을 없었습니다.
keychron C1 사양
- 주요특징
- 80%사이즈
- 87키 배열
- 유선키보드
- 기계식 키보드
- 맥&윈도우 호환
- 탈착식 USB케이블
- 키보드 연결 C젠더 포함
- 측면 버튼으로 맥&윈도우 전환
- 2단 앵글 받침으로 각도조절 가능
- 이중사출 ABS키캡
- 키캡 높이 OEM 프로파일
- 영문 이중사출 / 한글 레이저 각인
- 무한동시 입력
키크론C1구성품
- 키보드c 본체
- UCB타입 C to C 케이블
- C to USB 변환젠더 동봉
- 키캡 리무버
- Windows용 키캡 추가 동봉
- 퀵 스타드 가이드
- 키크론 유저 매뉴얼
키크론C1 유선키보드 후기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아마 하나쯤 가지고 있는 키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 키보드 세계가 들어 온 계기가 맥호환 키보드와 레트로한 디자인,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키보드계로 발을 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애플 감성과 잘 어울리는 레트로 키보드와 키캡이라 마음이 드는 조합이었어요.
맥과 윈도우 호환
맥 환경에 최적화 된 기계식 키보드로 윈도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맥 키보드와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멀티미디어, 커맨드 키까지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맥과 함께 사용했을때 이질감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았고, 뿐만 아니라 윈도우에서 맥으로, 맥에서 윈도우로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좋았던 부분이었습니다.
기계식 스위치
적축, 청축, 갈축 중에 저는 갈축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적축은 (빨간 색깔) 가볍고 적은 타건감이 있다면, 청축은 (파란색깔) 명확하고 경쾌한 옛 타자기 소리가 있습니다. 가끔 들으면 가벼운 타건감과 타자기 소리가 좋지만 오래 작업을 하다 보면 청축은 소음 자체가 많이 발생하게 될 것 같았어요. 사무실 또는 집에서 쓸 때도 청축은 무리라는 생각이 확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갈축 (브라운 색깔) 선택했는데 소리도 적축과 크게 다를 거 없이 조용했고 타건감도 너무 가볍지 않고 적당히 누르는 감이 있어서 갈축으로 선택했습니다.
키크론c1가격
C1 키보드 같은 경우 다른 키크론 제품에 비해 유선키보드다 보니 저렴했습니다. 만약 구매 후 맥에서 사용이 어렵다면 윈도위 컴퓨터 전용 키보드로 쓰려고 했던 부분이었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구매했습니다. 제가 샀을때는 가격이 6만원대 였는데 현재는 8만원~9만원대 정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부분
디자인 부분은 말할 거 없이 너무 이쁩니다.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옛 90대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제품이어서 타자를 칠 때나 작업을 하다가도 키보드를 보면 감성에 젖어드는 부분이 있기에 작업을 할 때도 가끔 기분 좋게 작업을 할 때도 있습니다.
텐키리스 조합에 빈티지하면서 포인트가 있는 키캡이 정말 이쁩니다. 처음 접했던 키크론 제품이어서 유선 연결 상품으로 샀지만 무선으로 하나 더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기도 해요. 기본적인 키크론C1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