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웨이브 Big Wave Kona Beer
가장 좋아하는 골든에일 맥주 빅웨이브는 캔맥주와 병맥주가 다를 것 없이 맛은 맛을 주기도 하며, 바이엘 슈테판 비투스와 비슷한 경쾌하고 화사한 맛을 주는 맥주이기도 합니다. 맥주의 본연의 맛을 가지고 있으면서 열대과일과 바닐라의 부드러운 조합이 잘 맞는 너무 좋은 맥주입니다.
Kona Brewing 코나 브루잉 코나맥주
Kona Brewing 는 아버지와 아들 팀인 Cameron Healy와 Spoon Khalsa가 1994년 카일루아코나 하와이에 양조장을 설립했습니다. 두 사람은 현지 섬 맥주 컬렉션에 하와이의 정신, 문화, 아름다움을 반영하겠다는 각오로 하와이의 전설적인 파도에서 영감을 받아 맥주를 만들고 있어요.
갤럭시홉 시트라홉
빅웨이브에는 갤럭시 홉과 시트라 홉이 사용하여 만들어지다 보니 아로마향과 시트러스 하면서 열대과일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트라 홉
Hop Breeding Company에서 개발된 홉으로 2007년동에 출시 된 종입니다. 시트러스하고 트로피컬한 향을 가진 홉이에요
갤럭시홉
IPA, 페일에일, 과일 맥주, 밀맥주에 가장 사용이 많이 되는 홉으로 복숭아 피치, 아로마, 감귤, 시트러스, 열대과일 향을 가진 홉입니다.
빅웨이브 맥주
코나 골든에일 맥주
도수 :4.4 도 (40%)
가격 : 4천원 중반대 (473ml 기준)
제조국: 미국
유통기한 : 하단표기
파는곳 : 편의점 및 대형마트
ABV% 4.40 | 칼로리 127 | 탄수화물(그램) 8.7 | 단백질(그램) 1.7 | 지방(그램) 0 | 나트륨(mg) 9.19
빅웨이브 맥주맛
골든 황금, 에일 맥주 황금색을 띤 맥주로 라벨부터 하와이스러운 느낌에다가 빈티지적인 확 주는 색상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캔 색깔도 시원함을 주는 에메랄드 바다 색깔을 가진 코나 브루잉 빅웨이브 맥주는 산뜻한 열대과일과 시트러스 한 향이 기분 좋게 만들어 주는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나 여행을 온 듯한 기분까지 주는 맥주이기도 합니다.
열대과일만의 시트러스함과 바닐라와 같은 크리미한 맛이 입안을 고소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그 속에 맥주의 홉도 함께 느껴지기 때문에 맛이 더욱더 풍미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일반 과일향 또는 인공 조미료가 첨가된 과일맥주가 아닌 갤럭시 홈과 시트라 홉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홉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맛도 잘 살려 만들어진 것 같아요.
바이엘 슈테판 비투스와 비교하면 맥주를 모른다 하실 수도 있는데 저는 비투스와 같은 계열과 비슷한 맥주들을 좋아합니다. 그중에 코나 빅웨이브도 포함이 되는 맥주이기도 하고요. 일단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바이엘 슈테판 경우는 대형마트에 재고가 없을 때도 많고 가격이 높다 보니 보이면 사려고 하지만, 재고가 많이 보일때는 코나 빅웨브에 손이 더 가게 되더라고요. 맥주만의 상쾌함과 신선함을 가진 맥주라고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코나 빅웨이브 맥주를 마실 때는 안주 없이 마실 때가 많아요. 정말 배가 고프면 피자와 함께 분위기를 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