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스리갈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시바스리갈 이름은 시바스 형제가 만든 리갈 제왕, 군왕 붙여 시바스 리갈이라는 이름이 붙여였습니다. 뜻은 시바스 제왕이라는 뜻으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중 3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시바스 브라더스 형제
시바스리갈은 존 시바스와 제임스 시바스 형제가 만든 위스키 브랜드로 식재료 잡화점부터 출발했던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시바스 형제는 1801년 스코틀랜드 무역항 에버딘에 식품점을 오픈하여 전 세계 향신료와 마시는 Tee , wine 등 고급 식자재를 공급하면서 유명지기 시작하였고, 1840년 상점에서 오크 통을 담아 위스키를 숙성 시키기 시작했는데 여러 종류의 몰트, 그레인위스키들을 블렌딩하면서 위스키 맛이 풍성하고 맛있는 위스키를 낼 수 있다는 것 발견하여 시바스리갈 블렌디드 위스키가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어른들이 좋아하는 시바스리갈
우리나라 전 대통령 박정희 대통령이 즐겨 마셨던 위스키라고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얻었던 시바스리갈 위스키입니다. 일명 박통 위스키라고 불리는 시바스리갈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에서도 마지막 술자리에서 시바스리갈 술을 마시고 있는 장면이 있어요.
1970년 부터 대통령 위스키라고 하여 아주 유명했던 위스키 였고, 그당시에는 아주 구하기도 힘든 희귀 위스키였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어른들에게는 시바스리갈 위스키가 최고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어른들에게 설날, 추석 선물세트로 로얄살루트 다음으로 가장 많이 나가는 술이기도 합니다.
시바스리갈 18년 정보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도수 : 40도 (40%)
가격 : 144,900 (1L 기준)
제조국: 스코틀랜드
유통기한 : 없음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주류판매점
수입원 : 페리노라카
시바스리갈 위스키 맛
좋은 몰트와 좋은 그레인을 잘 블렌디드 해서 나온 시바스리갈 18년산 위스키는 깊고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어요. 상큼한 셰리 향과 같은 과일향이 올라오면서 달달한 곡물 향도 맴돌기도 합니다. 과일향과 곡물 향이 합쳐지니 플로라 계열의 꽃향기가 나는 것 같기도 했어요. 도수가 40도임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달달하니 부드러웠습니다.
대형마트에서는 700ml 기준 15만 원에서 후반대로 판매되고 있으며, 시바스리갈 18산은 팝 아티스와 콜라보를 하여 리사 에디션으로 230,000원에도 출시가 되었었어요. 코스트코에서는 1L 용량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시바스리갈 12년 500ml 4만원대
- 시바스리갈 12년 700ml 5만원 중반대
- 시바스리갈 18년 15만원~20만원 사이
시바스리갈 맛있게 마시는 방법
시바스 리갈 니트 잔에 부어 온전하게 시바스리갈 향과 풍미를 느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강한 도수와 향이 어렵다면 조금만 두었다가 마셔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방식도 어렵다면 물을 조금 희석해서 에어링 하면서 향과 맛을 느껴 보시면 시바스리갈만의 맛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니트 잔으로 시바스리갈 풍미 느껴보며 마시기
- 온더락 잔에 얼음을 넣고 희석해가며 마셔보기
시바스리갈 하이볼
시바스 리갈은 니트로 마시는 것이 가장 시바스리갈 18년산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시바스리갈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급 위스키로 하이볼을 해서 마시고 있습니다. 하이볼로 해서 마시기에는 한 잔 한 잔 아쉬운 술이기는 하지만 하이볼로 해서 드셔도 시바스리갈 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시바스리갈 1 + 토닉워터 3
- 시바스리갈 1 + 토닉워터 3 + 레몬 가니쉬
- 시바스리갈 1 + 탄산수 3
- 시바스리갈 안주
안주는 참치와 딸기를 이용하여 카나페를 만들어 봤어요. 크래커의 고소한 맛과 과일 딸 리의 상큼한 맛과 참치가 어울려서 시바스 기갈 위스키와 잘 페어링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