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보드카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보드카로 스웨덴 브랜드를 가진 앱솔루트 보드카를 소개 합니다. 보드카 맛있게 마시는 방법과 가격, 알콜도수, 보드카와 함께 응용하면 맛있는 칵테일 레시피 까지 정리 해두었습니다. 

보드카의 깔끔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보드카입니다. 사계절 다 어울리는 보드카 중 하나로 가격과 맛이 보장 되어 있는 보드카 중 하나로,  앱솔루트 보드카는 사계절 다 어울리는 보드카 이기도 한데요. 여름에는 각종 리큐르와 함께 섞어 칵테일을 만들어 마실 수 있으며, 겨울에는 몸을 따뜻하게 위해 마시기도 한 보드카입니다. 

ABSOLUT VODKA

1981년 올슨 스미스 Lars Olsson Smith의해 만들어진 보드카로 현재 앱솔루트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보드카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140미터 아래 깊은 우물에서 끓어 올린 물과 스웨덴에서 재배하는 겨울밀로 만들어지고 있는 앱솔루트는 무향, 무미로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부담이 없을 뿐만이나라 칵테일이나 하이볼로 마시기도 좋은 술이기도 합니다. 

앱솔루트는 다양한 콘셉트와 예술인과의 콜라보로 한정판도 만들어지고 있어 더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알려지고 있는 보드카이기도 합니다. 국가에 맞혀 디자인돼서 나오는 라벨 때문에 한 번 더 눈길이 가게 되면서 구매로 이어지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국가의 특수성을 가진 소재로 삼은 광고로 우리나라에서는 박근혜 탄핵 촛불집회로 많은 촛불이 켜져 있는 광화문 모습을 병 모양으로 광고로 내기도 했습니다. 

보드카 역사

보드카는 러시아어로 보드카 폴란드어로는 부트카라고 불립니다. 기원은 복잡하기도 한데 폴라드와 러시아가 8세기~9세기에 만들어졌다며 주장하고 있고, 역사적 문헌들을 가지고 대립하고 있지만 어느 나라가 원조이다 판명 내지 못한 술이기도 합니다. 

  • 러시아 보드카 Водка
  • 폴란드 부트카 Wódka 
  • 세계통용 보드카 VODKA

현재 40도가 넘는 술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보드카는 칵테일로 많이 제조 되기 때문에 위스키만큼 판매량이 높은 술이기도 합니다. 칵테일에 들어가는 술 중 대부분이 보드카도 함께 첨가되기 때문에 대다수 사람들이 가장 먼저 마셔보는 술이 아닐까 싶어요. 

앱솔루트 정보  ABSOLUT VODKA

보드카 증류주
도수 : 40도 (40%)
가격 : 32,000원 (750ml 기준)
제조국: 스웨덴
유통기한 : 없음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주류판매점

코스트코에서는 1L 기준으로 할인행사할 때는 2만원 후반대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 이제는 일반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보드카의 브랜드로 가격은 750ml 기준으로 3만원 초반에서 중반 정도 하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맛

앱솔루트는 일반적인 보드카로 무향, 무미를 가진 보드카이기도 합니다. 앱솔루트는 강한 알코올 향이 느껴지지만 높은 도수에 비해 끝 맛이 부드럽고 깔끔한 게 매력적이기도 보드카이기도 해요. 그래서 얼음과 함께 희석해 마시기도 하고 추운 겨울 스트레이트로 한잔 마시기 좋은 술이기도 하죠.

하지만 도수가 40도 이상이나 되고, 일반적인 술과 달리 냄새가 없고 맛이 무에 가깝다 보니 리큐어를 섞어 칵테일 종류로 많이 만들어지는 술이기도 합니다.

보드카 맛있게 마시는 방법

보드카는 냉동고에 넣고 마시는게 제맛이다 생각이 들 정도로 냉동고에 보관해도 얼지 않는 술이기도 합니다. 보드카를 냉동고에 얼렸는데 얼어진다면 40도가 넘지 않는 가짜 보드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냉동고에 보관하여 진득하게 흘러나오는 보드카 원액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옛날에는 추운겨울 몸을 녹이기 위해서 보드카를 마셨다고 알려져 있는데 아마 추운 지방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런 게 아닐까 싶어요. 전쟁영화나 재난영화를 보면 추위에 떨면서 몸을 녹이기 위해 따뜻한 술을 마시듯이 보드카도 그런 상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드카 칵테일 레시피

보드카는 자몽주스 또는 에너지 드링크와 타서 마셔도 맛있는데요. 무색, 무취, 무미에 가깝고 도수가 높다 보니 개인 취향에 맞는 음료와 잘 배합해서 마시면 정말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어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스크로 드라이버

  • Absolut Vodka1 + 오렌지쥬스2 + 오렌지슬라이스

블랙러시안

  • Absolut Vodka3 + 깔루아1

펀치

  • Vodka + 얼음 +과일조각 + 계절과일 +오렌지슬라이스

펀치는 우리나라 화채와 비슷하기도 한데요. 화채 그릇에 계절과일과 보드카, 과일주스, 얼음을 넣어 마시는 칵테일로 인도 아대륙에서 술, 설탕, 주스, 물, 향신료 등 5가지를 섞어 만든 술로 유래 되었었다고 해요. 겨울에는 뱅쇼처럼 따뜻하게 마시기도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