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시 위스키 잭다니엘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면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잭다니엘 아메리칸 위스키입니다. 잭다니엘은 버번위스키가 아닌 테네시 위스키로 분리 되는데요. 버번 위스키는 차콜멜로잉을 거치지 않고 만들어지는 위스키를 말하고, 잭다니엘 테네시 위스키는 차콜멜로잉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기 때문에 버번위스키가 아닌 테네시 위스키로 따로 분류되고 있는 위스키이기도 합니다.
Jack Daniel's whiskey
1866년 미국 테네시주의 린치버그에 잭다니엘이 설립한 양조장에서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현재 잭다니엘스 양조장에는 커다란 동굴에서 샘물이 흐르고 있는데요. 그 샘물은 사계절 내내 13도로 유지가 되며 석회암층을 거쳐 나오기 때문에 불순물이 제거되어 흘러내려온다고 해요. 처음부터 이 샘물 있는 양조장이 처음부터 잭다니엘 증류소는 아니었고, 1887년 창업 이후 이 샘물이 붙어있는 양조장이 경매에 나오게 된 걸 낙찰받으면서 였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잭다니엘은 이 샘물로 위스키를 만들면서 큰 성공을 하게 됩니다.
차콜멜로잉 과정
잭다니엘이 미국 위스키다 보니 버번위스키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잭다니엘은 법적으로 버번위스키가 아닙니다. 버번위스키와 다르게 차콜 멜로잉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증류한 주정을 오크통에 숙성 시키기 전, 단풍나무와 숯으로 채운 3m 길의 여과기에서 한 방울 한 방울씩 통과시켜 목탄 숙성법으로 숙성과정을 한 번 더 거치게 되는데요. 이때 숯으로 한 방울씩 통과되어 나오면서 잡냄새와 단풍나무로 태운 숯의 특유한 향이 배어 나오게 되어 최상의 잭다니엘 위스키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잭다니엘 오리지널
아메리칸 테네시 위스키
도수 : 40도 (40%)
가격 : 49,800원 (700ml
기준)
제조국: 미국
유통기한 : 없음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주류판매점
잭다니엘 생산 / 브라운포맨 소유
잭다니엘 맛
바닐라, 카라멜, 바나나향 같은 단 향이 가득 머금고 있는 잭다니엘은 맛에서도 달콤함이 느껴지는데요. 메이플 시럽과 같은 달달한 맛이 입안에 퍼지면서 버번 위스키에서 느낄 수 있는 달큰함도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가장 하이볼로 많이 마시는 위스키가 버번위스키나 단맛이 가미된 위스키이기도 해서 잭다니엘도 하이볼로 마신다면 깊은 단맛과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위스키 하이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잭다니엘 허니 Jack Daniel's Honey
아메리칸 테네시 위스키
도수 : 40도 (40%)
가격 : 49,800원(700ml
기준)
제조국: 미국
유통기한 : 없음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주류판매점
잭다니엘 생산 / 브라운포맨 소유
잭다니엘 허니 맛
처음 허니를 접했을 때 정보 없이 접하다 보니 맛을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강한 단맛이 코를 찌르는 것 같아서 처음에는 거부감이 있었던 위스키였어요. 바닐라 맛과 단 꿀맛이 훅 들어오는데 본연의 잭다니엘 맛은 아주 살짝 풍기고 없어집니다. 이 단맛 때문에 가려진 맛이 아쉽기도 했어요. 개인적인 취향으로 잭다니엘 허니는 하이볼로 마시기 좋은 위스키인 것 같습니다.
잭다니엘 선물세트
잭다니엘 허니는 행사 기간에 사각 잔 4잔 세트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금액은 일반적인 잭다니엘 허니 위스키 가격과 동일했습니다. 사각 잔을 아직까지 너무 잘 사용하고 하지만 다음에 잭다니엘 허니 선물세트가 나오면 꼭 구매하고 싶은 구성입니다.
잭다니엘 술 초코릿
잭다니엘 허니 퍼시 캐러멜
제조국: 미국
칼로리 : 396Kcal (100g당)
잭다니엘 카라멜 맛
스코틀랜드의 가디너스의 전통 레시피에 따라 만들어진 테네시 허니 퍼지는 잭다니엘 리큐어가 들어가 캐러멜입니다. 친한 동생이 영국 여행 다녀오면서 사다 준 술이 들어간 카라멜인데요. 짭짭한 캐러멜 안에 리큐어가 들어가 있어 단맛과 리큐어의 술맛도 느낄 수 있는 캐러멜이었어요. 심심할 때 하나씩 꺼내 먹으면 좋을 것 같았고, 단술은 단 안주가 좋으니 달달한 잭다니엘 넘버 7과 함께 안주 삼아 하나씩 먹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잭다니엘 맛있게 마시는 방법
영화에 많이 등장하는 술이기도 한 잭다니엘은 처음 이 술을 알게 된 계기가 알파치노의 영화 "여인의 향기"에서였습니다. 추수 감사절 동안 고등학생 찰리와 사고로 시력을 잃은 퇴역군인 슬레이드 (알파치노)와 함께 주말을 보내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인데 이 영화에서 알파치노가 잭다니엘 위스키를 마시고 있는 장면들이 나오게 되면서 알게 되었던 위스키에요.
유명 배우, 뮤지션들이 사랑했던 위스키여서 한 번 더 눈이 가고, 맛을 보고 싶어지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술이기도 합니다. 잭다니엘은 니트 잔에 향을 음미하면서 마셔도 좋지만 온더락잔에 얼음과 함께 마시면 풍미가 더 살아난다고 합니다.
- 잭다니엘 온더락
- 잭다니엘 하이볼
- 잭다니엘 칵테일 잭콕
- 잭다니엘잔 스트레이트
- 잭다니엘 하이볼 레시피
잭다니엘은 니트 잔에 마셔도 맛있지만 하이볼로도 마시는 위스키로도 유명합니다. 잭다니엘의 메이플 시럽과 같은 단맛과 탄산수가 만나 즐거움의 극치를 보여 줄 수 있는 맛이 아닐까 싶어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레몬 가니시는 넣거나 빼도 됩니다.
- 얼음 + 잭다니엘1 + 토닉워터 3~4 + 레몬
- 얼음 + 잭다니엘 1 + 진저에일3 + 레몬
- 얼음 + 잭다니엘 1 + 탄산수 4 + 레몬
잭콕 레시피
잭다니엘과 콜라의 만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칵테일 중 하나이며 투박한 각진 병에 블랙 라벨을 가지고 있는 잭다니엘과 빨간색 라벨을 가지고 있는 콜라의 만남도 나쁘지 않습니다. 달달함이 두 배가 되며 목 넘김도 부드러우면서 콜라로 향의 단맛과 마지막 잭다니엘 위스키의 풍미가 퍼지는 칵테일입니다.
- 잭다니엘 1 + 코카콜라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