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키숄더블렌디드 몰트 위스키
몽키숄더는 몰트 블렌디드 위스키로 발베니, 글렌피딕, 키닌비가 3가지 몰트 위스키를 이용하여 블렌드디 한 위스키입니다. 일반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는 그레인 위스키가 섞여 있지만 몽키숄더의 경우 몰트끼리만 블렌딩 한 위스키입니다.
몽키숄더 로고의미
Monkey's Bent Shoulders Meaning 몽키숄더가 출시 된것은 2000년대 들어서인데요. 2005년 윌리엄 그랜트 앤선즈에서 블렌드디 몰트 위스키로 출시한 위스입니다. 몽키숄더는 발베니 몰트 위스키를 사용하여 블렌디드 한 위스키로 보리를 직접 장인들이 뒤집어 만들어는 작업을 거치게 되는데, 이 작업을 많이 하다 보면 어깨가 원숭이 어깨처럼 구부정하게 되거나 굽어지게 되는 고질병을 얻게 되는데 이 모습으로 본 따서 몰트맨의 노고에 의미를 담아 들어진 위스키이기도 합니다. 3개의 원숭이가 있는 의미는 3가지 몰트위스키를 블렌디드 하는 의미로 원숭이 세 마리가 있는 로고로 잡혔다고 해요.
몽키숄더 플로어몰팅
플로어 몰팅은 보리를 싹 틔우는 과정에서 하루에 네 번씩 전통적인 방법으로 사람이 직접 보리를 뒤집는 방식을 말합니다. 스코틀랜드에서는 이런 전통방식을 고집하는 증류소가 7군데가 있는데 발베니, 보모어, 하이랜드 파크, 라프로익, 킬로만, 벤리악, 스프링뱅크 등이 있습니다.
Monkey Shoulder Blended Malt Whiskey
블렌디트 몰트 위스키
도수 : 40도 (40%)
가격 : 47,000원 (700L 기준)
제조국: 스코틀랜드
유통기한 : 없음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주류판매점
수입원 : 윌리엄 그랜트 앤 선즈
몽키숄더 가격
보통 4만원 중반대에서 5만원 정도 하는 가격입니다. 행사할 때 구매를 하게 되면 4만원대 초반에도 구매가 가능하며, 가끔 코스트코에서 1L 용량을 4만 원 중반에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행사 때 구매하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몽기숄더 맛
처음 로얄살루트를 마시고 발베니를 만났을때 로얄샬루트와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발베니를 마시고 몽키숄더를 마시니 발베니와 비슷한 맛이 나더라구요. 발베니와 비슷한데? 하면서 찾아봤더니 몽키숄더가 발베니 몰트 위스키와 블렌디드 된 위스키더라구요. 발베니와 글렌피딕과 같은 맛도 나면서, 달달한 바닐라향과 시트러스 계열의 마멀레이드 잼과 같은 과일의 달달한 맛이 은은하게 감돌아서 좋았어요.
가성비로 좋은 몰트 블렌디드 위스키로 한번 빠지면 나오지 못하는 위스키이기도 해요. 항상 쟁여놓고 마시는 위스키 중 하나인데 여름에는 하이볼로도 가볍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위스키로 추천드립니다.
몽키숄더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 소속인 자기 회사의 몰트 위스키를 블렌딩 하는데 발베니, 글렌피딕, 키닌비가 3가지 몰트 위스키를 블렌디드해서 나온다고 합니다.
몽키숄더 맛있게 마시는 방법
몽키숄더는 바닐라 향과 시트러스 한 향이 감돌고 있어서 니트로 마셔도 몰트의 풍미와 상쾌한 맛을 주는 위스키인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것은 니트로 마시거나 또는 상쾌함을 가진 위스키를 시원하게 마시기 위해 온더록스 잔에 얼음을 가득 채워 마시기도 합니다.
몽키숄더 하이볼 레시피
칵테일에 진심인 몽키숄더는 세이커와 바스푼, 얼음집게를 독특하게 만들어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칵테일로 많이 쓰이기도 하고 하이볼로도 많은 인기가 있는 위스키 입니다. 다양한 제조법으로 만들어 보시면서 개인의 취향에 맞는 몽키하이볼 칵테일을 찾아보셔요.^^
- 몽키숄더 1 + 토닉워터 3 + 시트러스한 과일조각
- 몽키숄더 1 + 진저에일 3 + 스트러스한 과일조각
- 몽키 스플레시 칵테일 레시피 칵테일
- 몽키숄더 1 +탄산수 1.5 + 오렌지로 가나쉬
몽키숄더 안주
몽키숄더는 육회와 연어와 함께 마셔 봤어요. 육회의 느끼함을 잡아주기도 하고 육회의 담백함을 극대화해주기도 해서 위스키 안주로 우리나라 육회와 페어링을 자주 하는 편이 것 같습니다. 연어도 느끼함과 담백함이 공존하는 안주이기는 한데 몽키숄더랑 잘 어울렸어요. 자주 오는 손님들이 소고기와 연어 회종류를 좋아해서 그런지 함께 마실 때는 손님들이 좋아하는 안주로 함께 하고 있는 위스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