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태고량주

고량주: 高梁酒 는 수수로부터 만든 증류주 다른 말로 빼갈(배갈, 白乾, 白干)이라고도 말합니다. 고량주는 수수를 누룩으로 빚은 중국 특산 소주로 알콜 도수는 30~60% 정도 됩니다.. 고량주는 도수가 높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과 함께 마시면 더욱 더 좋습니다. 

연태고량주 가격 

펑라이 연태골드 제품 설명
도수 : 34%
가격 : 9천원
용량 : 250ml
종류 : 일반증류주 (농향형백주)
제조국가 : 중국

연태고량주 뚜껑 따는 법

연태 골드는 뚜껑을 돌려 따는 게 아니라 위에 보시면 조그마한 마개를 따면 돼요.뚜껑은 오른쪽은 오픈이고 왼쪽은 닫히는 형태로 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오픈 하려고 요리조리 돌리다가 위쪽에 원을 발견하고 는 술을 오픈 했습니다.

  • 돌려서 오픈 하는게 아닙니다.
  • 연태고량주 뚜껑을 돌리면 오른쪽 오픈 왼쪽 닫힘
  • 연태고량주 뚜껑 위쪽 보시면 오픈 하는 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태고량주 먹는법 

연태고량주 중 가격 9천 원 정도면 가격이 저렴한 것 같아요. 그리고 연태고량주 도수가 34도라 적당한 도수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량주의 향이 풍기는 게 꼭 중국 여행을 온 느낌이었어요. 연태고량주는 시원하게 마시는 것보다 미지근하게 마시면 알콜향 보다 고량주 향을 더 느낄 수 있어서 고량주만 마실때는 조금 미지근하게 마시는 편이에요.  

그리고 고량주 잔은 작은 샷잔이나 원샷 잔을 준비 하셔 마시면 분위기를 더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독일 베를린이 갔다가 사 온 작은 잔에 고량주를 부어 마셨어요. 일반 고량주 잔 보다 조금 더 들어가지만 나눠서 마시기 좋았아요. 이쁜 잔에 마시면 술맛도 올라 가기게 이쁜 잔을 꺼내어 마셔보았습니다

칭다오 맥주와 고량주 샷잔에 한잔  

글라스 잔에 맥주 3/2 넣고 고량주샷 잔에 한잔 넣어 마시면 파인애플 향과 같은 과일맛이 나서 에일맥주를 마시는 것처럼 맛있어요. 목 넘김도 좋고 도수도 조금 높은 편이라 살짝 취기를 빨리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우리나라에 소맥이 있다면 중국에는 고맥이 있는 것 같아요 (고량주+맥주) 꼭 마셔 보세요.

고량주 안주 

독주에는 기름진 안주로!! 연태고량주 안주로 중화요리 느낌으로다가 돼지고기, 생마늘, 청경채 대파를 큼직 막 하게 잘라 굴 소스와 함께 볶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국물도 함께 준비하기 위해 돼지볶음 반을 나눠 마라 훠궈 소스를 넣고 프랭크 햄도 함께 넣어 주었답니다. 처음에 도수를 확인 못하고 40도~60도이겠거니 하고 한잔 마셨더니 도수가 약해서 봤더니 연태 골드 도수는 34도 하더라고요. 독주가 아닌데 너무 기름진 거 아닌가 싶어 당황하기도 했지만 역시 중국 술에는 중국음식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겠다는 생각으로 맛있게 먹고 마셨습니다.

연태하이볼 만드는 법 

연태하이볼은 중화요리 "중식포차" 에서 마셔 봤는데 고량주와 토닉워터가 이렇게 잘 맞는지 몰랐어요. 토닉워터의 향과 고량주향이 아주 잘 어울리고 칵테일이나 에너지음료처럼 맛있고 쭉쭉 들어가는 맛입니다. 

위에  칭다오와 고량주 비율로 섞어 마시면 돼요.토닉워터 글라스에 3/2 고량주 1잔 글라스에 마시는것도 좋지만고량주잔 같은 작은 샷잔에 얼음하나 올려 조금씩 부어 마시면 독특하고 조금 더 맛있어지는것 같아요.

불량 고량주

고량주에도 불량이 있다는걸 알고 계신가요? 값싼 메탄올을 섞어 만든 고량주로 실명 또는 사망했다는 외신 보도가 있는 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옥수수 원료 곡물이 발효될 때 생기는 유독성 물질은 이소아밀알콜, 활성아밀알콜, 이소부탄올 등의 혼합물인데 중국 불량 고량주에 다량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고량주도 확실하게 보고 마시는걸 권장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