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키보드 매직키보드 후기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키보드는 필수 악세서리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가격과 디자인 실용성등을 신중하게 고민하고 구매하게 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로지텍키보드와 아이패드 정품 키보드 둘중 고민을 많이 하였으나,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를 사게 된 동기와 개인적인 간단한 후기를 작성 해보겠습니다.
Magic Keyboard Folio 기능
- 가위시 키보드
- 자석식 탈부착으로 블루투스 없이 페어링
- 패스스로 충전 방식지원
- 앞 뒤로 휘엄짐 없이 보호 해주는 케이스
- 아래 위로 조절 할 수 있는 스탠드식 키보드
- 3단계 백라이트 조절로 키보드 밝기 기능 지원
- 멀티 터치로 제스처 커서 기능 지원
- 맥북과 같은 매직패드 지원
![]() |
Magic Keyboard Folio |
백라이트 키와 1mm 가위식 키보드로 낮고 적절함 키감을 느낄 수 있고 소음을 최소화되니 외부에서 사용할 때 부담 없이 타이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람의 차이가 있겠지만, 블루트스 페어링도 정품이라 그런지 반응속도도 빠르고 멈추는 현상이 전혀 없이 빠르게 구동 되어 좋았어요. 낮은 키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목과 손가락 부담이 덜했습니다.
키보드 3단 라이트
키보드 라이트가 3단계로 나눠져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캠핑을 갔을 때나 낚시 또는 차 박시 외부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하기가 편리했습니다. 3단계 밝기 키보드가 차이가 없을 것 같은데 아이패드프로11 1세대 매직키보드와는 차이가 있었어요. 환경에 따라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영화를 볼때 밝기를 낮춰 놓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내장 매직 트랙패드
아이패드 멀티 터치로 제스처 커서를 지원하여 맥북과 같이 매직 트랙패드를 사용해서 좋았습니다. 키보드의 제스처를 사용하다 보니 아이패드를 맥북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고 화면에 터치로 인한 지문들이 묻지 않아서 좋았어요. 매직 패드가 크기가 조금 아쉽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할때 활용도가 높아 편리했습니다.
스탠드형 키보드
2단 분리형 디자인으로 iPad에 자석식으로 쉽게 부착하고 뗄 수 있는 탈부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용도에 따라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던 부분입니다. 아이패드프로11 1세개 키보드의 경우 한정적인 움직임으로 불편함도 있었지만 2세대 매직 키보드의 경우는 각도 조절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2세대 매직키보드 11인치의 경우 키보드를 사용할때 흔들림이 없고 잡아주는데 비해 13인치 경우는 아이패드 잡아주지 못하고 흔들림이 많습니다.
![]() |
ipadpro Keyboard |
충전 안해도 되는 키보드
패스스루 충전 방식을 지원하여 키보드 충전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도 USB-C 포트로 키보드로 충전을 통해 맥세이프처럼 충전을 하면서 키보드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보드 하단 옆에 보시면 C포트에 충전기를 꼽으면 맥세이프 충전 처럼 직접적으로 아이패드에 충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키보드 작업을 하다가도 아이패드를 떼서 펜으로 필기할때 좋았던 부분이었습니다.
휘어짐 방지 케이스
예전 1세대 11인치 아이패드프로가 가방에 두었다가 휘어짐이 발생한적이 있었습니다. 일반적이 케이스가 가방 안에서 버텨주지 못하면서 아이패드에 휘어짐이 발생했었는데. 여기저기 알아보니 그런 문제점을 많이 가지고 있었더라구요. 다들 매직키보드를 사용하고 나서 부터는 그런 현상들이 없어졌다고 하여 구매하게 되었는데 저 또한 그런 현상들이 없어져서 그 뒤로 부터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나 로지텍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이패드키보드 매직키보드 후기
로지텍과 비교를 많이 하여 구매 고민을 많이 하실것 같다는 생각에 아이패드프로 키보드를 추천하는 이유5가지를 말하자면
첫번째는 애플정품만의 로고 타이틀인것 같습니다. 애플이 주는 상징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네임도 무시하지 못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두번째는 무게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분리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케이스 없이도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로지텍의 경우 케이스도 함께 붙어 있기 때문에 펼쳤을때 조금 조잡해 보일 수 있고, 공간차지가 좀 있게 됩니다.
세번째 화면조절 입니다. 화면조절 위아래로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을 할때나 키보드를 부착한 상태에서 누워서 아이패드를 볼때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번째 키보드 타건감 입니다. 키보드 자체가 쫀쫀하다 보니 누르는 키캄이 좋습니다. 외부에서 소음도 덜하고 손목이나 손가락에 무리감 없이 타건 하실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키보드 충전없이 블루투스로 페어링이 가능하며, 키보드 하단 C포트를 통해 아이패드가 맥세이프 처럼 부착 상태에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탈부착 하면서 작업을 유동성 있게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