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수복
백화수복 가격, 도수,유통기한, 종류 유형, 정종데우는 방법등 사계절 백화수복을 맛있게 마시는 방법등을 소개했습니다. 11월 쌀쌀한 가을이 지나고 있는 지금, 따뜻한 백화수복 한잔이 생각이 나네요.
오래 살면서 복을 누리라 뜻을 가지고 있는 백화수복은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하지만 이 술은 일본식 입국을 사용하여 주세법상 청주로 분류가 됩니다. 쌀의 30% 깎아내려 남은 부분 정미보합 70%의 국산 쌀을 사용하여 한국식 전통 청주가 아닌 일본식 청주에 가까우며 일반 소주에 들어가는 주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고급 청주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가볍게 즐기기엔 좋은 술입니다.
백화수복 유통기한
백화수복 구입 후 제조일로 부터 최대 2년 안에 드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차례주 청주 종류는 보통 유통기한이 2~5년 정도 입니다. 백화수복은 제조년월일만 있을뿐 정확한 표기가 없어서 롯데주루 백화수복 고객센터에 물어봐도 보관만 잘하면 된다고만 이야기 할 뿐 백수복 유통기한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해주시 않아서, 보통 청주 유통기한의 기준을 삼아 제조일로 2년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백화수복 가격 5,900원
백화수복은 일반적인 동네 슈퍼마켓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저렴한 정종입니다.
미림, 맛술로 음식 요리할 때도 자주 사용하기도 하고 차례 또는 제사용 술로도 올리기도 하는 생활 청주로 다양하게 쓰이고 있어요. 원재료명에 보면 소주에 들어가는 주정도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격에 부담이 없어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술이에요. 동네 슈퍼에 백화수복을 며칠 사러 갔더니 제사가 그렇게 많냐고 사장님이 물어 보시길래 저희가 마시느 술이라고 하니 놀라시더라구요. 동네 슈퍼마켓 마다 몇백원 정도 가격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백화수복 도수 가격 정보
- 종류 유형 : 살균약주 (청주)
- 알콜 도수 : 13%
- 술 가격 : 700ml 5,900원대 (6천원대 대형마트 마다 가격상이함)
- Costco 가격 1.8L 8,640원 일반 동네마트 1만2천원대
- 원재료 : 정제수 국산(쌀100%) 주정,기타과당,물엿,구연산,젖산,효모,종국
- 원산지 국가 : 대한민국 우리나라
- 보관방법 : 개봉 후 냉장보관
![]() |
백화수복 정종 데우기 |
백화수복 정종 데우기
백화수복 맛있게 마시는 방법
백화수복은 단맛도 있고 예담차례주와 경주법주 차례주와 딱 중간 사이인 것 같아요. 단맛과 쌉쌀한 끝 맛과 부드럽게 넘어가는 목 넘김이 좋았습니다. 이자카야에서 사케를 데워 마셔보고는 대부분 청주, 정종은 따뜻하게 데워 마셔요. 얼음에 타서 가볍게 마시는 것도 즐기지만 겨울에는 데워 마시면 맛이 두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분유포트 및 전기포트 사용
아이가 있는 집은 하나쯤 있을법한 분유 포트 사용하기! 저희는 Sk 정수기에서 나오는 분유 물 온도 설정할 수 있는 정수기와 분유 포트를 사용해서 아이 분유 물을 맞추고는 했었어요. 분유 포트는 100도까지 끓여 준 다음 분유 물 온도를 맞혀 놓고 아이에게 분유를 타서 주고는 했었는데.. 지금 이 포트가 술 포트가 되어 버렸습니다. 정종를 넣고 60~70 정도의 온도를 맞혀 두고 유리병에 넣어 계속 따뜻함을 유지하면서 마셨어요. 뜨겁게 한번 끓이고 나니 알코올과 향이 많이 날아가서 적정 온도를 맞혀 두고 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청주(정종)을 데워 마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분유 포트를 사서 적정 온도에 맞혀 마셔 보셔요. 적극추천 드립니다.
분유 포트 사용으로 온도설정
도자기병에 뜨거울 물로 한번 소독도 할 겸 헹구고 그 안에 데운 백화수복을 넣어 마시는 게 제일 맛있었는데 도자기병을 찾아봐도 없어서 깨지지 않는 유리병을 소독하고 그 안에 끓인 백화수복을 넣어 마셨어요.
분유 포트가 없을 경우
100또 끓인 뜨거운 물을 볼 그릇에 넣고 그 안에 청주 병을 넣어 주었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야지 따뜻하게 마실 수 있었어요. 데워지는 온도도 아쉽고 기다리는 시간이 지쳐 다시 포트에 넣어 주었습니다.
뜨거울 물을 데우고 넣고 번거롭기는 하지만 영화를 보면서 천천히 드실 거라면 적정하게 정종을 넣고 기다리면서 한 잔씩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온도별 정종 온도 맛 느낌
개인적 취향에 맞게 온도를 맞쳐 사용 하시면 좋습니다.
- 60도 온도 : 조금 따뜻한 정종를 즐길 수 있습니다.
- 70도 온도 : 따뜻함을 넘어 조금은 뜨겁게 적정 온도로 마실 수 있어요
- 80도 온도 : 커피자판기에 나오는 온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한 잔을 마실 때까지 점점 내려가는 온도를 다 맛볼 수 있어요. 아주 뜨거워서 호호 불어 마셔야 됩니다^^
백화수복 정종 안주
안주는 생토마토와 생강, 그리고 코스트코에 산 말린 문어 다리와 함께 했습니다. 사케 느낌으로 깔끔하게 한잔했어요. 의외로 이 안주가 잘 어울리더라고요. 집에 안주 준비하기 싫을 때 남은 과일과 절임류와 함께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화수복 원컵 가격 도수
백화수복 원컵 가격은 180ml 1,950원 합니다. 알코올 도수는 13도와 같습니다. 백화수복 원 컵으로도 나오니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드시거나, 뚜껑을 열고 뜨거운 물에 담근 다음 데워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늘은 정종 한 병 데워서 드셔 보세요. 분위기도 있고, 피로도 날아가며 기분 좋은 저녁이 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