캬뮤 꼬냑 CAMUS VSOP
프랑스 브랜디 코냑 플로러 하고 화사한 향과 맛을 가진 카뮤코냑은 다른 꼬냑들이 비해 무겁지 않고 가벼운 맛이 특징이기도 하며 프랑스 코냑 (코냐크) 보더리 크뤼에서 생산된 오드비를 블렌딩하여 만들어지고 있는 꼬냑입니다.
오드비포도를 발효액을 한 번 더 발효하면 무색투명의 증류주가 나오게 되는데 이것을 오드비라 불립니다. 위스키나 브랜디 원료가 되는데 코냑의 경우 오드비를 블렌딩하여 오크통에 최소 2년 정도 숙성을 거친 뒤 나오는 게 됩니다.
캬뮤 꼬냑 CAMUS VSOP
프랑스 브랜디 코냑
도수 : 40도 (40%)
가격 : 8만원 중후반대 (700ml 기준)
제조국: 프랑스
유통기한 : 없음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주류판매점
랑스 카뮤 코냑
프랑스 코냐크 지역에서 생산되는 브랜디로 1864년 장 바티스트 카뮈가 설립했습니다. 5대가 걸쳐 전통과 맛을 이어 오고 있으며 기본적인 라인업들까지고 최소 2년 숙성 시켜서 나오는 코냑입니다. 카뮈는 그랑 샹파뉴와 쁘띠 상파뉴에 목을 매고 있을 때 카뮈는 그 지역의 땅과 보더리 땅을 교환하는 식으로 영역을 넓혔는데 이것이 신의 한 수가 되어 카뮈만의 특색 있는 맛을 탄생 시킬 수 있었습니다.
카뮤 꼬냑 맛
카뮤는 코냑과 같은 포도향과 같은 베리류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지만 다른 코냑에 비해 살짝 가벼워서 편안하게 마시기 좋은 술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헤네시만의 무거움이 싫으시다면 카뮤 코냑을 한번 선택하여 드시는 것도 좋을듯싶어요. 카뮤는 살짝 플로러한 화사한 향과 달짝지근한 맛이 입안에 감겨서 가볍게 파티를 즐길때 좋을 것 같은 술이기도 했습니다.
꼬냑 마시는 방법
스니프터잔에 한 손을 감싸 체온으로 잔을 데우면서 마시면 조금 더 옛스러운 감성과 빈티지함을 얻을 수 있는것 같아요. 님께서는 꼬냑과 시카를 함께 태우고 싶다고 하여 시가를 함께 준비 해주었습니다. 스월링 하면서 향도 맡아 보고 글라스잔을 타고 내려오는 천사의 눈물이라 말하는 농도도 체크하면서 음미하면서 마시면 재미있기도 합니다.
꼬냑 안주
카뮤 꼬냑 안주는 코스트코에 파는 과일치즈로 선택했어요. 카뮤에서 올라오는 화사하고 프루티한 향과 맛이 과일 치즈와 잘 어울렸습니다. 꼬냑은 백포도주로 증류를 하는 술이지만 와인과 같은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육류, 스테이크와도 아주 잘 어울리고 해산물 하고도 잘어울리는 술입니다.